MEDIA REPORT

언론에 보도된 코스웬콘텐츠입니다.

[보도자료] 부산, 스타기업 꿈꾸는 신생기업 집중 육성한다

작성자
COSWEN CONTENTS
작성일
2017-06-29 10:13
조회
224

부산시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지역 대표 스타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을 본격화한다.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부산 대표 창업기업 50개사를 선정, 13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업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부산대표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기술성과 발전 가능성이 큰 우수 창업기업을 선정, 집중 육성함으로써 부산의 스타트업이 글로벌 스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해 선정된 26개사에 더해 올해 24개사를 새로 뽑아 모두 50개사를 뽑았다.

올해 신규 모집에는 120개사가 신청해 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신규 선정된 업체는 탄탄한 기술력에 미래 성장세가 돋보인다.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보안설계 전문기업인 큐브바이트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물 보안'에 초점을 맞춰 IoT 실증용 기기에 적용할 보안 칩 등 보안용 하드웨어(HW)를 만든다. 설립된 지 채 3년이 되지 않은 기업이지만 관련 시장의 성장세에 힘입어 매출이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2015년 12월 설립한 렌고는 렌터카 가격 정보 및 서비스 제공 업체다. 현재 예약 앱 이외에도 렌터카 업체를 위한 무료 솔루션을 제공해 매출 현황, 고객 분석, 요일별 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지원한다. 이 업체가 지난해 10월에 출시한 렌고 앱은 두 달 동안 누적 다운로드 수 2만 건을 돌파했다. 이미 부산 지역 렌터카 업체 대다수가 가맹점으로 가입됐으며, 현재는 서울을 중심으로 영업력을 확장하고 있다.

이 밖에 이에스엔, 매드파크, 스토리팩토리, 알텍, 에스앤비아, 코스웬콘텐츠, 에스씨티, 여행아이큐, 아리투스, 선진ERS, 현대하이텍, 카츠코리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행보를 보이는 기업들이 다수 선정됐다.